카테고리 없음

눈앞에먼지가 날아다니는 것 같다면?

알 수 없는 사용자 2021. 8. 20. 16:43

눈앞에먼지가 날아다니는 것 같다면?

 

눈앞에먼지가 둥둥 떠다니는 것 같다면 너무 거슬릴텐데요. 이렇게 눈앞에 먼지, 벌레 등이 다니는 것 같은 질환이 바로 '비문증'이라는 질환이에요.

 

비문증이란, 나이에 따른 변화나 여러 가지 안질환에 의해 유리체 내에 혼탁이 생기면 망막에 그림자를 드리워서 마치 눈앞에 먼지나 벌레 같은 부유물이 떠다니는 증상으로 눈앞에 날파리가 날아다니는 것 같다고 해서 일명 '날파리증'이라고도 합니다.

 

 

비문증은 주로 노화로 인해서 보이는 증상 중 하나이지만 요즘에는 낮과 밤의 생활 패턴이 바뀌어 있거나, 피로가 쌓여 있거나, 과음,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도 비문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었는데요.

 

비문증 증상으로는 눈앞에 떠다니는 점이나 날파리나 거미줄 같은 물체가 둥둥 떠다녀 보일 수 있고, 간혹 번쩍거리는 광시증이 일어나거나 시야가 흐릿하게 보일 수 있고 시력도 떨어질 수 있었어요.

 

 

비문증이 발생하면 한 두번 눈앞에먼지가 떠다니다가 말기도 할 정도로 일시적으로 보일 순 있지만, 계속해서 지속되거나 초기에 바로잡지 않으면 수.술까지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심하거나 일상생활이 불편하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봅니다.

 

외부로부터 더욱 자극받고 있는 우리 눈 건강, 늦지 않게 진단과 치료 받아서 더욱 건강한 눈으로 회복 해 보아요.